간 기능 개선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침묵의 장기 간을 지켜주세요

침묵의 장기 간 기능 살릴 수 있을까요?

간 세포는 서서히 파괴되어 반 이상의 간 기능이 저하 되어도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어 침묵의 장기라고 불립니다.

원인으로는 간염 바이러스, 과도한 알콜 섭취가 일반적이지만 약물에 의한, 대사이상, 비만 등에 의해서도 저하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간 기능 개선과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간 기능 개선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교과서 내용처럼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단백질과 간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녹색 채소를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미보다는 현미밥과 잡곡밥으로, 짠 음식과 기름진 음식, 당류, 과일도 자제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하면 건강한 간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아래서 더 살펴보세요

피로해소에 좋은 모시조개

모시조개 살에는 타우린과 호박산이 풍부하게 있어 약해진 간의 기능을 회복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b12와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담즙의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를 도와줍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3대 장수 식품인거 알고 계시죠? 이 올리브유가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담즙이 부족하면 소화불량도 생기는데 적정량의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켜 간에 무리가 가는것을 막아줍니다.

간을 보호해주는 결명자차

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흰 쥐에게 환경호르몬을 투여한 후 결명차와 생약추출물을 다시 투여하였더니 독성 해독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인체의 여러 장기 중에서 결명차를 마신 후 해독 효과를 보였던 것은 간과 췌장이였습니다.

결명자차는 살짝 볶은 다음에 끓는 물에 붉은 빛이 날 때까지 끓여 보리차처럼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간을 위한 채소라 불리는 부추

간 기능을 강화하는데 아주 뚜렷한 작용을 하는 채소로 부추를 꼽습니다.

부추는 소장을 보호해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도 보여 인체기능을 북돋아 주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부추를 생으로 먹기 힘들면 사과와 요쿠트르를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쑥

쑥은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3대 식물입니다. 쑥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 간의 해독과 알콜 분해 작용이 뛰어나서 손상이 된 간 기능 회복을 도와줍니다.

구충 작용도 있어 황당과 간염 치료에도 효과가 좋으며 이담, 향균 작용도 합니다.

인포포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