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빨리 낫는법 천연 방법 4가지

구내염 이 방법이면 싹 나을 수 있습니다. 

구내염 너무 사람을 힘들게 만듭니다. 뜬근없이 입안 점막에 발생해서 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도 칫솔짓을 할 때도 따끔거리면서 피로가 가중되면 증세가 더욱 악화되어 도대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를 때 아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내염은 다행이도 전염성이 없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낫지만 관리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주시길 바랍니다.

구내염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

구내염은 주로 입술 안쪽, 볼 안쪽, 잇몸, 혓바닥에 생기는 반면, 입가 발진은 입 바깥쪽 주변과 입술 위에 생기며 완전히 나으려면 보통 1~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가에 생기는 발진과 혼동하는 사람도 있는데 구내염은 입안 연조직에 생기는 개방형 상처이며 입가 발진은 단순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돼 생기는 수포입니다.

염증의 크기와 위치의 종류에 따라 치유 속도가 달라지며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피곤하다거나 상처 부위를 건드린다거나 영양이 부족하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법 천연 방법 4가지

시고 달달한 음식은 피해준다

구내염이 생겼을 땐 오렌지 주스를 마신다거나 사탕 먹는 일은 당분간 금지해주는게 좋습니다.

신맛은 구내염이 생긴 부위를 자극해 작열감을 일으키고 치유 과정을 더디게 만듭니다. 또한 입안에 박테리아가 늘어나도 상처 치유에 방해가 되므로 설탕이 많이 든 군것질 역시 좋지 않습니다

치약을 교체한다

치약과 구강청결제에는 거품을 일으키는 라우릴황산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구내염을 악화시키기도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메이오클리닉에 따르면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이 같은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치약을 사용하는 편이 상처 치유에 유리합니다.

소금물

소금은 상처 부위를 소독하고 건조하게 만들어주어 천연 소독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유 시간을 당기고 일시적으로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해줍니다.

단 소금물을 제일 처음 입안에 넣었을 때는 강렬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 물이 담긴 컵에 티스푼 하나 정도의 소금을 넣고 섞어 입안을 헹구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물

만약 집안에 소금이 보이지 않는다면 치료의 대체방법으로 베이킹소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분이여서 상처를 자극하는 입안의 산성을 중화시킵니다.

또 소금물과 마찬가지로 염증 부위를 소독하는 역할도 해주어 따뜻한 물 한 잔에 베이킹소다 한 티스푼을 섞은 다음 2~3분간 입안에 머금고 헹구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