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소금 버리지 않고 활용 하는 방법

잠깐 소금 버리지 마세요!

소금 조미료로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실제 가정에선 소금을 쟁여두고 묵어서 버리는 소금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버려야 하는 소금이 있다면 이제부터는 아래 방법으로 소금을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금 활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빨래

첫번째로 버려야하는 소금이 있다면 이렇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금을 녹인 물에 빨래감을 10분에서 30분 정도 담궈둔 후 찬물로 세탁을 해주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색깔이 빠지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검은색이나 빨간색 계열의 옷은 다른 옷과 세탁하면 물이 빠져 곤란한 경우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누렇게 변한 옷은 소금을 한 큰 술 넣어 20분 가량 삶으면 하얗게 돌아오고 얼룩 제거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청소 세제

화장실 청소할때 하수도나 세면대가 막혀서 악취가 발생한 경우에 굵은 소금을 활용해주는 것입니다.

하수도에 소금을 뿌린 후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주면 막혔던 곳이 뚤리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를 하고 싶다면 소금과 레몬을 준비합니다. 레몬즙과 소금을 잘 섞어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꼼꼼히 발라 20분 정도 방치해주고 문질러주면 곰팡이 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여기에 베이킹소다까지 더해지면 천연 청소용품이 완성됩니다.

주방용품 활용

기름에 쩔어있는 프라이팬을 닦아내기 힘들때 소금을 활용하면 좀 더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소금을 뿌리고 키친타올로 닦아내면 기름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약중불로 프라이팬을 달군 상태에서 소금을 뿌려 준 후 갈색이 될 때까지 볶은 다음에 프라이팬을 닦아주면 기름기와 냄새를 한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몬즙과 소금을 섞어 도마를 닦아주면 소독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플라스틱 기름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수세미에 기름기가 남아있아면 소금 물에 담궜다가 물기를 빼주면 기름 때가 제거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