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 덩어리 매일 먹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교체시기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어떤 가정에서는 정수기 필터 교체도 제대로 되지 않아 수질이 나쁜 물을 매일 먹고 있었다고 합니다.
정수기 같은 경우에는 필터 주기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센서도 없을뿐더러 생활하기 바빠 관리를 놓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정수기 외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중 몇가지의 교체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해서 세균 번식도 막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정수기
정수기는 필터 교체주기를 꼭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정품 필터를 사용하고 너무 장시간을 사용하는것도 좋지 않은데 정수기 업체에서 사용하는 필터를 알아내서 확인하고 기간에 맞게 교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침전필터의 경우 3~6개월에 한번씩, 프리카본필터는 6~9개월에 한번씩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유입수는 수질이 안 좋은 지역이나 정수 사용량이 많을 때는 교환주기가 더 짧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건
화장실에는 습도가 높아서 세균이 쉽게 번식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이 부분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수건의 경우 몸을 닦아주는 과정에서 세균이 번식할 수 있고 젖은 수건은 특히 더 위험이 큽니다.
표면이 거칠어진 수건은 교체해주는것이 좋으며 교체주기는 1년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샤워볼
샤워볼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에 젖은 샤워볼을 그대로 욕실에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샤워볼은 3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주는것이 좋으며 동거인이 있는 경우라면 개인별로 샤워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샤월볼을 사용한 후에는 꼭 물기를 짜주시고 습한 욕실에 말기 보다는 창가에 말려주는게 세균 번식을 방지합니다.
수세미
수세미도 습한 환경에 노출되면 곰팡이나 세균 번식에 쉽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수세미에는 공중화장실 손잡이보다 6배가 많은 세균이 서식하는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었습니다.
수세미는 2~3주에 한번씩 교체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도마
나무도마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오염물질이 제대로 잘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세균이 번식하는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지므로 가급적 사용한 후에는 잘 말려 보관하고 나무 도마 사용은 자제하며 도마의 교체 시기는 6개월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