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4가 알아보세요~
독감 백신 4가 종류 알아보고 계신가요?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독감 주사를 무료로 접종 받을 수가 있습니다.
10월에 접어들면 독감을 맞도록 국가에서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독감 무료접종은 3가와 유료독감 주사인 4가가 있습니다.
4가는 병원마다 금액도 달라 저렴한 곳은 이미 소문이 나서 예약도 빠르게 마감이 됩니다. 오늘은 독감 백신 4가의 종류 및 그리고 가격 예약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백신 4가
독감은 한번 접종으로 6개월 정도의 지속적인 효과가 있어 독감이 유행하는 11월전에 맞는것이 중요합니다.
백신을 접종 받으면 항체가 2주후 부터 생기기 때문에 11월부터 유행한다고 가정한다면 10월 중순쯤 독감 백신 주사를 맞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독감백신은 3가와 4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가는 무료접종이며 4가는 유료접종이며 3가와 4가의 차이점은 독감을 예방하는 바이러스의 개수 차이입니다.
독감4가 예방접중 범위로는 A형 바이러스인 H1N2와, H3N2, B형 1종 바이러스인 빅토리아와 ,야마가타가 있습니다.
독감 백신 4가 종류
4가 백신 종류는 총 4가지이며 수입산과 국산으로 구분합니다.
수입 4가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독일제가 있으며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에서 성인 또는 고량자까지 접종이 가능하며 한국 3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백신이 있습니다.
다른 백신으로는 박씨그리피 테트라가 있습니다. 프랑스 내 생산시설에서 원액 생산부터 포장까지 완제품으로 수입되며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고령자까지 접종이 가능합니다. 이 4가 백신은 전 세계 독감 백신의 40% 이상을 공급합니다.
국산 4가 백신
녹십자의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 GSK의 플루아릭스테트라, SK케미칼의 스카이셀블루가 있습니다.
SK케미칼의 스카이셀플루는 새로 나온 백신이며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계란을 사용하지 않아 계란 알레르기나 과민 반응이 있는 사람도 접종이 가능한 것이 장정입니다.
단점으로는 백신의 입지가 굳혀지지 않아 아직은 접종에 거리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독감 백신 4가 가격 및 예약
독감 백신 4가의 가격은 동네마다 조금씩 편차가 있습니다. 어떤 동네는 4가 백신이 2만원이며 또 다른 동네는 4가 백신이 4만원으로 제일 비싸기도 합니다.
같은 백신을 접종 받더라도 이왕이면 조금 더 저렴한게 좋습니다. 그럴땐 독감 백신 4가 가격 외 예방접종에 필요한 금액을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독감 백신4가는 비급여항목에 포함되기때문에 비급여항목을 조회 해보시면 됩니다. 우선 건보심사평 비급여 진료비 조회 바로가기에 접속하여 동네를 설정하고 병원까지 구분해줍니다.
조회는 각 항목당 3개까지 가능해서 맞고자 하는 독감 백신의 종류를 선택하여 조회를 해보시면 다음과 최저비용과 최고비용으로 어느 병원이 제일 저렴한지 보여줍니다.
조회를 한 후 이 사이트에서 병원의 전화번호를 찾아 전화 예약이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건보에 서류를 미제출한 병원은 검색이 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 전체를 기준으로는 아래와 같은 병원이 제일 저렴하게 조회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독감 백신 4가 부작용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주사 부위의 압통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접종 후 몸살이나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는 하지만 개인차가 있으니 사람마다 다른 증상을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몸에서 백신을 받아들이고 항체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