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갑자기 몸에 나는 이유

두드러기 원인 음식 때문일까?

두드러기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보통 음식을 먹은 후 나타나는 원인의 증상이 가장 많습니다.

몸이 간지러워서 긁었는데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그 자리에만 있으면 다행인데 번지는 경우에는 정말 골치가 아플 정도입니다.

오늘은 두드러기가 갑자기 나는 이유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몇가지만 뽑아서 전달합니다.

두드러기 원인

두드러기는 각종 신체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피부에 발진이 생김으로써 유발되는 심한 간지러움이 일상 생활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면역력 저하

환절기에는 기온차가 심해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또한 과도한 피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이 약해졌을 때 두드러기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면역이 약해졌다는 것은 우리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되었을 때 저항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드러기가 올라오면 간지러움은 물론 심한 경우 부풀어 올라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두드러기 증상입니다.

특정 음식을 섭취했을 때 알러지가 있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생각지도 못한 음식으로 인해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수도 있고 두드러기가 하루만에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음식으로 인해 피부에 나타나는 두드러기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원인을 파악해 섭취를 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두드러기 대처하는 방법

알레르기로 인한 두드러기 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붉은색으로 남은 홍반이 보기 싫고 심한 간지러움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가 복용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을 빠르게 함으로써 두드러기 또한 초기에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처방해주는 약은 항히스타민제인데 부작용으로는 심한 졸음을 유발해 운전이나 기계를 다루는 작업을 할 때는 복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지만 두드러기가 6주 이상 지속이 된다면 만성으로 분류되어 적절한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몸에 두드러기가 나면 심한 간지러움으로 인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긁기 보다는 간지러운 부위를 두드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아직까지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는 없지만 특정 음식이나, 약물, 가공식품, 햇빛, 외부 온도, 임신으로 인한 신체 상태 변화, 갑상선 질환, 피부 질환 등의 원인일 수 있어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