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많이 마시면 안되는 사람 및 상황 주의하세요

이럴땐 수분섭취를 줄이세요!

물 충분히 마시고 수분을 보충해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몸에 이상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와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물을 함부로 많이 마시면 안된다 합니다. 아래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맑은 소변

정상적인 소변의 색깔은 투명한 노란색입니다.

맑은 소변이 건강한 신호라고 알고 있지만 이것은 잘못된 것이라 합니다.

실제 필요한 물의 양은 사람의 키, 체중, 나이, 활동, 건강상태, 계절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소변이 무색이라면 물을 너무 많이 마시고 있다는 몸이 보내는 경고 신호입니다.

두통

수분이 너무 많거나 또는 탈수의 징후로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혈액의 농도가 낮아져 온몸의 장기세포가 부풀어 올라 뇌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뇌의 크기가 커지면서 두개골이 눌려 머리가 욱신거리고 심한 경우 뇌손상,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밤에도 잦은 소변

밤중에 소변을 보기 위해 두 번 이상 깨는 것은 수분 과잉의 또 다른 위험 신호입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을 빈료라고 하는데 잠재적인 원인으로는 과민성 방광, 카페인 성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가 정상임에도 매시간 소변을 보는 일이 잦다면 요봉증일 가능성이 있다 합니다.

구토, 설사, 메스꺼움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이 지나치게 많은 수분을 없앨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수분 과잉의 증상은 탈수 증상과 매우 비슷하여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각종 불쾌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근육의 잦은 경련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전해질 수치가 떨어지고 몸의 균형이 깨집니다.

이로 인해 근육 경련 등 불쾌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해질과 100% 천연 코코넛 물 또는 전해질 음료로 대체하는 방법으로 근육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잦은 피로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이 일을 훨씬 더 많이 해 호르몬에 의한 스트레스 반응이 일어나 몸이 피로해집니다.

계속 물을 마시고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힘들다면, 수분 과잉으로 신장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