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한가닥도 재산입니다.
머리카락 도대체 왜 이렇게 빠지는 것일가요? 풍성한 머리카락, 머리숱 부자들이 참 부럽습니다.
머리 숱이 풍성하게 있으면 젋어보일 수 있는 동안의 하나라고 볼 수도 있기에 풍부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 한올 한올 정성을 기울이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독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분들이 있는데 하루에 150개 이상, 또는 샴푸를 할 때 50가닥 이상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원인
일반적인 사람은 하루에 머리카락이 100개 내외로 빠진다고 합니다. 혼동될 수 있는 것은 머리카락이 끊어짐을 빠진 것이라 오해하는 경우입니다.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크게 스트레스, 피임약 복용 부작용, 음주와 흡연, 극심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스트레스는 항상 쌓일 수밖에 없는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좋지 않는 것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해소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스트레스의 경우 몸의 체온을 높여 나아가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 복용
여성들의 생리주기 조절, 피임등을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조절하기 위하여 복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피임약은 호르몬을 조절하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약을 먹을 때 간헐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중단 후에도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정상화가 되기까지 보통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면 증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음주와 흡연
음주와 흡연은 우리 건강에 좋은 것이 하나도 없는 듯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면역을 악화시키고 산소공급이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모발로 가는 영양 공급을 방해하여 탈모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극심한 다이어트
굶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신다면 당장 멈춰주시길 바랍니다. 초절식을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영양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불순 등 각종 부작용을 불러오니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건강하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