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영양분 손실없이 제대로 먹는 꿀팁

브코롤리 아직도 그렇게 드시나요?

브로콜리 세계가 인정한 슈퍼푸드로 매일 섭취하면 우리 몸에 놀라운 변화가 생기기 됩니다. 브로콜리의 효능은 모두가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우리 몸에 놀라운 변화를 주는 만큼 몸에도 정말 좋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자칫 잘못된 섭취방법으로 놓치고 있는 영양소는 없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브코콜리 영양분 손실없이 제대로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각종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브로콜리를 매일 섭취하였을경우 위암은 물론 각종 암 발생 위험이 현저하게 낮아진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훨씬 더 많은 비타민을 갖고 있고 위벽을 보호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과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성분도 들어있어 위장병으로 고생하시는분이라면 꾸준한 섭취를 해보셔서 효과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며 제대로 먹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브로콜리 제대로 먹는 방법

브로콜리를 섭취할 때 잘 씻은 후 날것으로 먹어도 상관없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섭취하면 영양소가 up이 되어 몸에 더 좋아집니다.

찜기를 이용해 쪄먹는 방법도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브로콜리를 기름에 볶거나 올리브유와 같은 기름과 함께 볶아 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3분 이내로 살짝 데쳐먹는것입니다. 너무 오래 삶거나 오래 끓일 경우 브로콜리의 항암효과 성분들이 손실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3분 이내로 익혀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브로콜리 먹을 때 주의사항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으신분은 먹는것을 자체하는게 좋습니다. 브로콜리가 체내 혈액 흐름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과다섭치하지 않는다입니다.

풍부한 섬유질이 장에 수축되어 복통이나 가스를 유발하여 오히려 장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하루에 160g이 적당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