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껍질에 있는 이 번호 꼭 확인하세요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계란은 단백질까지 풍부해서 남녀노소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1인당 연간 달걀 섭취량은 약260개라고 하는데 이렇게 많이 먹는 달걀을고를 때 문제점은 바로 속을 볼 수가 없다는것입니다.
냄새로 확인해볼 수도 없는 달걀인데요. 이럴 때 아래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달걀 껍질 일련번호 확인
신선한 달걀을 고르는 방법이 방송에 소개된 적 있었습니다. 달걀 껍질에는 알 수 없는 의문의 숫자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번호가 의미하는것을 잘 살펴보시면 신선한 달걀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달걀에서 확인해야하는것은 산란일자입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 07.16 이라는 숫자는 산란일자가 표시된 것으로 구입할 때 확인 후 최근 일자일수록 신선한 달걀입니다.
고유숫자 확인
다음은 산란일자 밑에 있는 고유 숫자입니다. 이 숫자는 어느 농장에서 유통된것인지 확인하는 일종의 식별번호로 크게 상관은 없지만 고유숫자 끝에서 한자리를 확인하는것입니다.
닭의 사육 환경을 나타내는 코드
- 1번은 방목장에서 닭이 자유롭게 다니는 방식
- 2번은 케이지와 축사를 자유롭게 다니며 키웠다는것을 나타냄
- 3번과 4번은 케이지에서 키운것
1번의 숫자가 가장 닭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에서 사육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걀 표면 확인
달걀 껍데기에는 주 성분인 탄산칼슘이 있습니다. 반면에 탄산칼슘이 깍인것은 계란이 반들하고 미끌거립니다.
대부분의 달걀이 포장상태에서 유통이 되기 때문에 표면을 만져보는게 사실상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만 육안으로라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달걀 보관 방법
달걀을 구매 후 보관하는 방법에 따라서 달걀의 신선함도 좌지우지됩니다.
냉장고를 보면 보통 문 앞쪽에 계란보관함이 있어 이 곳에 보관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할때마다 냉장고 온도 변화로 인해서 계란의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란은 냉장고 안 쪽에 보관하여 주는게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란을 보시면 위 아래를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한쪽이 뾰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래로 향햐게 달걀을 보관해야 달걀이 숨을 쉬고 자연적으로 습도 조절이 되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