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배수구 막혔을 때 뚫는 방법 5가지 당황마세요

당황하지 말고 이 방법으로 뚫어보세요 

싱크대 배수구 막혔을 때, 집에서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음식을 조리하고 식기도구도 세척하는 부엌 공간은 청결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싱크대에서 많은 일을 합니다. 음식물 찌꺼기를 배수구로 흘려보내면 싱크대가 막히고 물이 역류하거나 악취가 올라오곤 합니다.

이런 싱크대를 방치하면 위생에 문제도 있어 평소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배수구가 막혔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으니 출장기사를 부르기 전 내 손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끓는 물 이용하기

주전자나 전기포트, 정수기, 등 도구를 이용해 뜨거운 물을 준비합니다. 가끔 뜨거운 물 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끓는 물을 준비한 후 3번 정도에 나눠 천천히 배수구에 부어줍니다. 한 번 부을 때마다 몇 초간의 간격을 두는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1차적으로 시도해보고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베이킹소다 3 : 식초 1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 3:1 비율로 서로 섞어줍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섞이면 거품이 발생하는데 이 때 바로 만들어진 용액을 배수구 안으로 부어줍니다.

파이프 안에서 계속 거품이 발생하면서 불순물이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1시간 정도 두거나 밤에 부어 둔 후 마지막으로 뜨거운물을 부어가면서 청소하면 좋습니다.

가성소다

수산화나트륨으로도 불리는 이 물질은 부식성이 강해 가성소다라고 부릅니다.

사람의 몸에 해로운 극약인데다 물과 반응해 열을 발생시키므로 가성소다를 사용하려면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안경과 장갑이 필요합니다. 자칫 위험할 수 있으니 혼자보다는 일행이 있으면 좋습니다.

양동이에 찬물을 3리터 정도 부은 다음 가성소다를 3컵 정도 섞어줍니다.

거품이 일면서 열이 발생하는데 이를 배수구에 붓고 20~30분 정도 둔 다음 뜨거운 물로 청소해주면 됩니다.

철사로 된 옷걸이

주변에 있는 소품을 활용해 비교적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철사로 된 옷걸이를 반듯하게 편 다음 끝부분만 살짝 구부려 작은 고리를 만들어 줍니다.

옷걸이를 배수구 안으로 집어넣어 끈적끈적하거나 찐득찐득하게 걸리는 것들을 빼내면 됩니다.

더 이상 걸리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때 뜨거운 물을 부어 청소해줍니다.

다이소에도 관련 제품이 판매되는 곳이 있지만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옷걸이를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파이프 분해 청소

좀 더 과감하게 청소해볼 계획이라면 싱크대 배관을 분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싱크대 아래 U자형 파이프가 있는데 그 아래 빈 양동이를 받쳐줍니다. 양동이는 파이프를 뺐을 때 흘러나올 수 있는 물을 받기 위한 용도입니다.

렌치를 이용해 파이프의 나사를 풀고, 조심히 분리합니다. 파이프 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히 빼내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이나 브러쉬를 이용해 파이프 내부를 닦고 물로 깨끗이 행군 다음 원상태로 되돌려놓으면 된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