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대신 먹으면 좋은 천연소화제 종류

소화제도 없다면 이 음식을 드셔보세요. 

천연 소화제 음식 찾고 계신가요? 평소에 잘 먹었던 음식인데 어느날은 소화가 되지 않아 명치가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소화제를 먹어도 내려가는 기미도 없을 뿐, 마땅하게 먹을 소화제도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이럴 때 집에 흔히 있는 이 음식을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끼가 있을 때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증상을 완화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천연 소화제 라고 불리는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매실청

소화가 안될때 특히 명치에 걸린듯한 느낌이 있을 때 매실음료나 매실청으로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은 소화액과 소화효소 분비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체기가 있을 때 매실액을 물에 타서 마시면 소화불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실청이 없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매실 음료를 따뜻하게 데워서 천천히 드셔보는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혜

식혜가 소화제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식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이 식혜가 소화제 역활을 해주기도 합니다.

식혜를 만들 때 엿기름으로 밥을 삭혀 만들게 됩니다. 이때 사용되는 엿기름에는 인베스타제, 디아스타아제, 프로테아제 등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체기를 가시는데 도움이 되고 장운동까지 활발하게 해줍니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식혜에는 당분이 많아 식단관리와 혈당관리가 필요하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팥은 위장에 몰린 열을 식혀주는 역활을 합니다.

팥에는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있는데 위산이 높아져 음식물이 역류하는것을 막아주고 탄수화물 소화를 돕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단백질과 섬유질, 칼슘 그리고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밤에 있는 당분은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있어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심한 경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밤은 삶아 먹는거보다 쌩으로 먹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이 외에도 소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소화제 음식으로는 부추, 시금치, 마, 새우첫, 생강차 등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