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적신호 7가지로 자가진단

얼굴 이곳에 변화가 있다면 건강 적신호입니다.

건강 적신호! 여러곳에서 알아볼 수 있는데 제일 먼저 알아차릴 수 있는 변화는 바로 얼굴입니다.

속이 상하거나 무슨 일이 생긴다면 남들이 먼저 얼굴 표정이나 안색을 통해 알아차리곤 하는데요.

얼굴에 나타나는 변화로 건강 적신호도 알아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만약 얼굴에서 이 부분에 변화가 느껴진다면 빨리 눈치를 채고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적신호로 자가진단 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누런 얼굴

소화기관이 약해졌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소화를 관여하고 있는 담즙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해 피부까지 침투해 누렇게 변하는 것입니다.

모과차나 쑥팩이 도움이 도움이 됩니다. 간에 이상이 생겨서 황달이 생기는것과는 다른 누러스름한 얼굴입니다.

거무스레한 얼굴

얼굴이 이상하게 어두운 빛이 도는게 보인다면 신장의 이상을 의심해보는게 좋습니다. 때로는 피로누적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 잠이 부족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감잎차나 산수유차가 도움이 됩니다.

붉어지는 얼굴

술을 마시지도 않았는데 얼큰하게 취해보이는 것처럼 붉어지는 얼굴이라면 심장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심장의 활동이 지나치게 왕성하거나 몸에 열이 있을 때 이런 증상이 동반됩니다. 심장에 좋은 녹차나 구기자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창백하게 뜬 얼굴

왠지 모르게 얼굴에 윤기가 없고 혈색이 푸른빛이 돌면서 창백한 얼굴이 보인다면 폐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해보는게 좋습니다.

창백한 얼굴은 하얀 피부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이런 경우 폐에 기운을 돋아주는 뽕잎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검고 푸른색을 띠는 얼굴

검푸른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색이 얼굴에 띈다면 간이 약하다는 신호입니다. 기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어혈이 뭉쳐 피부를 검푸르게 만듭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오가피차를 추천합니다.

다크서클

눈 밑 살이 약해서 다크서클을 보이는 경우를 제외합니다. 다크서클이 도드러진다는 것은 위나 간이 좋지 않다는 건강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몸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문제가 생길 때도 다크서클이 심해지는데 이런 때는 위와 간에 생기를 줄 수 있는 포도나 딸기 주스, 상추 등을 자주 먹어주면 좋습니다.

또한 눈 주변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손으로 지압해주는것도 방법입니다.

입술이 자주 튼다

유난히 입술이 자주 트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비장과 위장이 건강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필요한 수분이 부족한 경우 입술이 거칠어지고 트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외나 고구마, 꿀, 흑설탕차 등 달달한 음식을 먹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흑설탕차는 위벽에 도움을 주고 다른 설탕처럼 살이 찌는 음식이 아니라 오히려 살을 빼주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평소에 충분한 물 섭취는 우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