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있을지도 모르는 사이코패스 특징 몇가지

주변에 이런 사람이 혹시 있나요?

사이코패스 많이 들어보셨죠?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 합니다. 영화, 드라마, 웹툰 등 각종 이야기의 소재로 등장하는 사이코패스!

그런데 우리 주변에서 꼭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노는 소시오패스도 있습니다.

오늘은 심리학자가 말하는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코패스 특징 몇가지

4가지의 특징이 있는데 일반인 중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가진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거짓말에 능숙하다

보통 사람이 거짓말을 하면 눈빛이나 눈동자, 손동작에서 티가 나기 마련입니다. 사이코패스도 마찬가지인데요

자신의 행위를 감추기 위해 하는 1차적인 거짓말이라 아니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거짓말을 주로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사람은 거짓말을 들키게 되면 주제를 전환 시킨다거나 화를 내서 상대방을 당황시키는 행동으로 거짓말이 표가 나게 되지만요

사이코패스는 죄의식이 결여된 상태이기 때문에 거짓말은 그저 수단에 불과하다는 것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공감을 못한다

사이코패스 특징을 가진 사람들은 대화할 때 보통 사람의 비해 눈을 덜 마주치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이는 감정이나 표정을 인식하고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사진 한장을 주고 아이의 감정을 맞춰보라고 하면 일반 사람들은 쉽게 읽어 답을 하지만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르겠다, 또는 오답이 나온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위와 마찬가지로 사이코패스는 공감 능력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짧게는 키워드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하지는 못합니다.

공감 능력이 없기 때문에 동물을 학대하는 범죄가 나오기도 합니다. 혹시 주변에 반려동물이 자주 바뀌는 사람을 보신 적 있나요?

그렇다면 사이코패스는 아니래도 공감 능력이 없는 사람은 아닌지 의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충동적 행동

충동적인 행동은 사이코인지 소시오인지를 구분할 수 있는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는 충동 조절에 있어 소시오패스 보다 약해서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행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범죄에 관련해서는 계획적인 사건이 많지만 감정에 미숙해 감정 폭발을 일으키고 화를 내거나 소리 지르고 자신의 행동의 원인을 상대방에게 돌려 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다르게 타인이 느끼는 죄의식, 부채감 등을 자극하여 이 감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