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두면 재앙을 부르는 식물 4가지

집안에 혹시 이 나무가 있나요?

재앙을 부르는 식물 혹시 들어보셨나요? 우리집이 이상하게 안 풀리는거 같다고 느낀적 있으신가요?

집안인테리어로 식물과 나무를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힐링을 한다고 가져다 두는데 아무거나 가져오면 집안에 기운을 빼앗아간다고 합니다.

집안에선 절대 기르면 안되는 나무들이 있고 화초가 있습니다. 반면에 집안에 두면 운이 뜨는 식물도 있습니다. 오늘은 집안에 두면 절대로 안되는 나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집안에 두면 재앙을 부르는 식물 4가지

집안에 두면 재앙을 부르는 식물은 안개꽃, 은행나무, 등나무, 숯이 있습니다. 왜 두면 안되는지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개꽃

안개꽃은 기를 흡수해서 집안에 두면 아픈 사람이 생기거나 재앙이 온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픈 사람이 있는 집에 방문을 하면 안개꽃이 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장미와 잘 어울리는 안개꽃을 같이 두는 경우도 있고, 거꾸로 매달아 드라이플라워로 두는 집도 있습니다.

안개꽃을 집안에 두는 경우 집안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도 있으며 누군가 아프거나 다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드라이플라워는 더 좋지 않습니다.

은행나무

집안에 은행나무가 있다면 집의 기운이 음으로 바꿔 가세가 기울 수 있습니다. 옛날부터 은행나무가 집안에 있다면 곧 집안이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은행나무는 양기를 흡수하고 음기를 방사합니다. 일제시대 때 명산마다 쇠 말뚝을 박거나 가로수길에 은행나무로 심은 것도 모두 국운을 쇠약하게 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등나무

등나무 인테리어로 종종 사용하는 집을 본적이 있습니다. 등나무 또한 집안의 양기를 흡수합니다.

예민한 사람은 등나무 밑에 앉거나 근처에 있으면 기운이 빠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등나무를 집안의 입구에 심어 놓은 집이 간혹가다 보이는데 이렇다면 일이 잘 풀리지 않게 되고 가세가 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에 아픈 사람이 생길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숯나무

숯을 집안에 두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숯이 전자파를 차단해주고 습기를 제거해준다고 해서 두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식은 잘못 된 것입니다. 숯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사되는데 인체에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숯의 음이온이 사람의 뇌파를 내려주어 수면에 도움이 되지만 사람의 양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풍수에서는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집안에 두면 재앙을 부르는 식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미신일수도 있지만 무시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풍수학 관점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