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과 지원내용 및 서비스 가격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 아직도 모르세요?

청년마음건강 바우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 이 글을 보시면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과 지원내용까지 확실하게 알아갈 수 있을것입니다.

청년 마음 건강 바우처는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역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서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여 건강한 마음으로 삶의 질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마음 건강 바우처 지원대상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과 가격 및 지원대상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대상 연령 기준은 만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 해당됩니다.

지원시 우선 1순위는 자립준비청년, 2순위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된 청년. 3순위는 일반청년입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복지시설에서 만18세 이상 만기 퇴소 또는 연장보호가 종료된 청년을 말합니다.

청년마음건강과 관련된 지원 사업과는 동시에 참여가 불가능하며 청년 마음 건강 바우처만 단독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서비스 내용

주1회, 3개월을 기준으로 기본 10회를 지원합니다. 사전, 사후 검사도 서비스 제공 횟수에 포함되고 사후 검사 결과에 따라 서비스 연장이 가능합니다.

청년마음건강 사전 사후 검사

개인 심리 상담 관련 필요한 검사를 통한 주된 문제 및 욕구를 파악합니다. 회당 90분으로 사전, 사후 각 1회 횟수가 차감됩니다.

청년마음건강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

대상자 욕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심리적, 정서적 문제에 대한 개입, 예방 (우울, 불안, 강박)
  • 관계, 상황적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
  • 의사소통 기술 및 대인관계 향상 도모
  • 주1회 50분 상담, 총 8회 차감

청년마음건강 종결상담

상담 종료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의료기관에 연계됩니다.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서비스 유형별 가격

A유형

일반적인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으나 정신 건강 진료 등에 대한 부담감 없이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유형입니다.

서비스 가격은 1회당 6만원이며 정부지원금은 54,000원으로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6,000원이 됩니다.

B유형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서비스 욕구가 높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를 받지 못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단 자립준비청년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서비스 가격은 1회당 7만원이며 정부지원금은 63,000원으로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7,000원이 되겠습니다.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

신청은 본인, 배우자, 친족(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또는 법정대리인, 담당공무원(직권신청)을 통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이용자 선정 요건 부합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에게 선정결과 통지 및 상담기관 정보를 안내하고 국민행복 카드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