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를 가도 원인을 알 수 없을 때
치통 심해지면 두통까지 함께 찾아와 고생할 수 있습니다.
치아통증을 방치하면 발치까지 이를 수 있는데 통증의 원인이 치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아닐 때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유형의 치통 형태를 살펴보면 상황에 맞게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원인을 찾아보세요
잇몸 염증
30대를 넘어가면서 사람들은 심각한 수준부터 다양한 범주까지 치주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치아나 잇몸으로 침투하면서 약간의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치아 주변으로 작은 돌기가 생기거나, 고름 발생,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원인은 바로 눈으로 확인이 되는 것입니다.
트라우마
치아에 심각한 충격을 받은 경험이 있다면 치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벽에 부딪혔거나 넘어져 입이나 턱을 바닥에 찧는경우, 단단한 음식을 씹는 과정 등에서 치아에 큰 충격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치아에 이런 트라우마가 발생하면 조금씩 균열이 생기면서 향후 갑작스런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온도에 민감해졌거나 변색이 일어났다면 치아의 생명이 위태로운 상태이므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축농증
치통으로 치과에 방문했지만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심각한 축농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부 치아의 뿌리는 코 안쪽의 부비강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농증이 심해져 압박을 받으면 치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 있다면 치과를 방문하기 보다는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항생제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가는 습관
자면서 이를 가는 습관으로 인해 치통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만성으로 이를 가는 습관이 있다면 치아가 균열되는 등 손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우스피스를 끼고 자는 등의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단단한 칫솔모
칫솔질을 할 때 지나치게 공격적으로 닦으면 치아와 잇몸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잇몸조직과 치아 법랑질이 벗겨지면 치아 뿌리가 밖으로 노출되면서 차가운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실 때 이가 시리고 아픕니다.
한 번 손상이 된 치아는 회복이 불가능해 불편이 크다면 치아표면을 씌우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