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에 좋은 음식 이건 챙겨드세요!

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코 건강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코는 냄새를 맡는 후각 기관이기도 하지만 호흡 계통의 입구라 코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에 의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후유증으로 후각 이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어 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또는 환절기에 코 건강을 지키기 위해 먹어 두면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

코 건강에 좋은 음식

빨간색 피망

비타민C는 특히 빨강 피망에 풍부합니다. 항산화제 역활을 하는 비타민C는 특히 피망에 많이 있습니다.

빨간 피망은 이로운 박테리아들이 소화 효소를 생성하여 내장 건강을 향상 시켜 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과 개선 치실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생강, 바질과 같은 향신료

향신료가 코 건강에 무슨 도움이 될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코에서 나오는 점액을 묽게 하여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이 되는 향신료가 있습니다.

생강, 바질, 카옌페퍼와 같은 향신료 입니다. 이 향신료들은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을 주며 점액을 얇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진저롤이나 캡사이신 등 성분이 있어 항염증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녹차

녹차를 마시면 지속되는 재채기나 코 풀기로 인해 야기되는 탈수로 인한 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카테킨은 위암, 폐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또한 혈압을 낮추어주며 심장으로의 혈류를 늘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기관 내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지질의 체내 침착을 억제하여 줍니다.

녹색 채소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잎채소 등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염증과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물질인 히스타민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황

카레의 약효 성분인 강황은 약재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4000년간 중요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강황은 쿠르쿠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트 체리

타트 체리의 경우 쉽게 부패하며 운송하기가 어렵다는 특성으로 인해 대부분 주스나 건조 형태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는 약보다 10배 가까이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밝은 붉은빛을 띠고 신맛이 특징으로 심장 질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