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없애는 습관 몇가지

팔자주름 예방하는 생활 속 습관 

팔자주름 나이가 들수록 선명해지는 듯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하곤 합니다.

여러가지 시술이 있지만 지속적으로 받지 않는다면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생활 속 습관을 통해 주름을 방지할 수도 있는데요

팔자주름 예방하는 생활 속 습관 몇가지 중 특히 이 습관은 좋지 않으니 살펴보세요

팔자주름 예방하는 방법

팔자주름

총 5가지의 방법입니다. 예방하면 좋은 습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빨대 사용 자제하기

특히 여름에는 아이스 음료를 많이 마셔서 빨대 사용이 많습니다.

빨대를 이용해서 음료를 마시면 입술을 오므리는 모양이 나오는데요. 이 행동을 반복하면

입가의 피부 노화가 촉진되면서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입구가 넓은 병은 컵을 사용해서 입을 대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빨대 사용은 환경을 위해서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주 및 흡연

흡연을 할 때 입에 물고 숨을 들이마시는 동작이 입가에 팔자 주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술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수분을 쉽게 증발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시킵니다.

음주 할 때는 수분이 많은 안주를 먹고 취침 전이나 기상 후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합니다.

알콜이 들어있는 스킨

주름은 피부가 건조할 때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가의 피부에는 알콜 성분이 들어 있는 스킨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콜 성분이 증가하면서 피부 속 수분도 함께 날려버려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생길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

옆으로 누워서 자는 자세, 볼을 누르고 자는 자세는 팔자 주름 및 입가 주름이 깊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 주름이 깊어지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이 주름뿐 아니라 수면에도 좋은 자세입니다.

입가 스트레칭

평소 입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지 않도록 유연하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에이오우 스트레칭은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주변 근육이 훨씬 유연해집니다.

안면 지압을 같이 해주면 효과를 두배가 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