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및 장점 단점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어느정도일까?

공복 유산소 운동 살펴보고 계신가요? 공복 운동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100일동안 공복 달리기를 하신 분의 체중 앞자리가 2개가 바뀐것을 보고 충격을 먹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공복 유산소가 좋은것인가? 그런데 어지러워서 공복에는 운동이 안된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과연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어느정도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공복 유산소 운동이란

아침 식사를 하기 전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것입니다. 최소 8시간 이상 물을 제외한 상태를 뜻합니다.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가 더 많이 소모되어 같은 시간에 운동을 하더라도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는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가 훨씬 높아져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칼로리 소모가 높아 체중 감량에 큰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침 운동이 습관이 되면 개인차가 있지만 운동을 한날과 안한날의 차이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이 분해되어 에너지로 사용되는 지방을 소모하는 운동이면서 몸에 노폐물도 제거해주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몸이 가벼우면서 상쾌해집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표적인것은 걷기와 달리기입니다. 무리가 없는 것은 걷기 운동입니다. 그리고 수영도 마찬기인데요. 수영은 무릎이 안좋거나 심한 과체중이신분에게 추천되는 운동입니다. 관절에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장점

운동 효과의 장점은 빠른 지방 연소입니다. 공복 운동 자체만으로 칼로리 소모가 높아 지방이 빠르게 소모됩니다.

식이조절과 함께 아침 공복 운동을 시작한다면 급진급빠에 탁월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급하게 찐 살을 뺄 때는 공복 유산소 운동과 식이를 조절합니다.

저 또한 공복 유산소 운동을 통해 많은 체중 감량을 한 바 있습니다. 체중감량에는 탁월하지만 공복 유산소 운동 단점은 왜 있을까요?

공복 유산소 운동 효과 단점

공복 유산소 운동의 단점은 근육 손실입니다. 즉 근소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로 운동을 하면 지방이 같이 사용되지만 근육도 함께 사용이 되어 같이 빠지게 됩니다.

자칫 잘못했다간 탄력이 없어지는 몸매가 되곤 합니다. 공복 유산소 자체는 좋은 운동임이 부명하지만 살 쳐짐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저혈당이신분들은 공복 운동은 피해주셔야합니다. 반대로 고혈압, 당뇨, 심혈관 등 질환이 있으신분은 저녁 운동을 권장합니다.

공복 운동은 주3회 이상과 운동 전 스트레칭을 함께 하는게 좋습니다. 살쳐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침에는 공복으로 하는 유산소를, 저녁에는 근력 운동을 해주는것입니다. 살이 처짐과 근손실을 동시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