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먹어두면 좋은 제철 과일 채소 해산물

12월 첫날입니다.

12월 제철 음식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날씨도 갑자기 추워지면서 활동량도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면역도 같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면역이 떨어지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면역을 높일 수 있는 12월 제철 음식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12월 제철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C가 풍부하므로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를 불활성화 시키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12월 제철 과일 및 채소

12월 제철 음식

유자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가 많은 유자는 유기산, 비타민B, 단백질까지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는 노화 예방, 피로해소에 좋으며, 헤스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혈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대장암 예방에도 좋아 대표적인 항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추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은 무입니다. 이 맘때 쯤 김장을 하는 이유도 다 조상의 뜻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 효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의 잎을 말린 무청에는 카로틴, 철분, 칼슘,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늙은 호박

소화 흡수가 잘되는 당질과 비타민 A의 함량이 높아 감기 및 야맹증 예방에 좋습니다.

호박 속에 있는 베타코리틴은 산후조리 후 부기에 최적이며 당뇨병 환자,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12월 제철 해산물

겨울철 추위에 견디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원인 단백질, 지방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굴, 홍합, 광어, 참치, 아귀, 명태, 과메기, 도미, 꼬막, 가리비, 대하 등으로 따뜻한 국으로 끓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피로해소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입니다. 항산화 효소인 셀레늄이 풍부해 중금속 해독에 좋습니다.

바다의 보약인 굴은 칼슘, 철분, 구리, 마그네슘, 아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굴은 부패하기 쉬어 레몬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과메기

비타민 A, E, D가 풍부해 항노화, 뼈 건강, 우울증 예방, 시력 회복 등에 좋습니다.

명태

비타민 B1, B2, A, D와 같은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인체 세포에 필요한 라이신과 트립토판, 동맥경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계 지방산이 많습니다.

칼슘 함량과 아미노산 및 뇌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아 노인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꼬막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단백, 저지방, 알칼리성 식품이며, 우수한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꼬막에 들어있는 타우린과 베타인 등의 성분은 간의 독성을 해독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